취업, 교육

[영어한문장] #4 나는 니가 ~ 하는것이 싫다 I’d hate for you to… 영어회화 패턴

+×÷= 2020. 6. 5.
반응형

 #4 나는 네가 ~ 하는 것이 싫다 I’d hate for you to… 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I’d hate for you to… 

 

"나는 니가 ~ 하는 것이 싫다"

 

I would hate for you to : 나는 니가 ~ 하는 것이 싫다

일상생활에서 상대방에게 네가 ~ 하는 것이 싫다 라고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입니다.

I do not want you to 와 비슷한 의미로 생각하면 좀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I. EXAMPLES:

 

I’d hate for you to think that I did not stand up for you.

내가 너를 지지하지 않았다고 생각면 싫을것 같아.(않았으면 좋겠어)

 

I’d hate for you to turn my proposal down.

나는 니가 내 제안을 거절하면 싫을 것 같아.(않았으면 좋겠어)

 

I’d hate for you to put up with his rudeness.

나는 니가 그의 무례함을 견 대야 하는 것이 정말 싫어.

 

I’d hate for you to get sick.

나는 니가 아프면 싫어.

 

II. DIALOGUES:

 

A: Do you have the five dollars I lent you yesterday?

너 어제 빌려간 5달러 있니?

 

B: Oh I forgot! I’ll run home real quick and bring you the money.

오 깜빡했다! 빨리 집에 가서 니 돈 가지고 올게.

 

A: You don’t have to go right away.

그렇게 바로 갈 필요까진 없어.

 

B: I’d hate for you to think I was lazy in returning your money.

나는 네가 돈 갚은거에 게으른 사람으로 나를 생각하는게 싫어.

 

A: That’s OK. I know you’re a responsible person.

괜찮아. 나는 니가 책임감 있는 사람인 걸 알거든.

 

B: Yeah, but just the same, I’ll go home and get the money right away.

어, 근데 그래도 같아, 집에 빨리 가서 니 돈 바로 가져올게.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