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교육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 2020. 8. 2.
반응형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가 아니었다면의 가정법 표현 If it hadn't been for~ 

 

일상생활에서 ~가 아니었다면 ~했을 것이다 라는 말을 해야 할 상황들이 종종 생깁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으면 쉽게 나오지 않는 표현입니다.

 

[영어한문장] 미드 속 표현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 Source from thefreedictionary.com

 

누군가 또는 어떤 것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상황이 달라지게 되었을 거라는 가정을 할 때 사용합니다.

If it hadn't been for~ 문장 뒤에는 상황이 어떻게 달라졌을 거라는 설명이 함께 와야 합니다.

예문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If it hadn't been for those quick-thinking bystanders, I wouldn't be alive today.

  빠르게 대처해준 행인들이 아니었다면, 저는 오늘 살아있지 못했을 것입니다.


If it hadn't been for those meddling kids, we would have gotten away with it.

  간섭(참견)하는 아이들만 아니었다면, 우리는 무사히 빠져나갈 수(처벌을 받지 않고) 있었을 것입니다.

 


 

Source from PlayPhrase.me

Tell you what, Homer. A dozen men would've died today if it hadn't been for your dad.

  있자나 호머, 너의 아버지가 아니었다면 십여 명의 사람이 오늘 죽었을 거야.


If it hadn't been for her your father would be alive today.

  그녀가 아니었다면 네 아버지는 오늘 살아있지 않았을 거야.


★She'd never noticed if it hadn't been for Sid.

  시드가 아니었다면 그녀는 전혀 눈치채지 못했을 거야.

 

If it hadn't been for her careful arrangement, the party would not have been a success.

  그녀의 세심한 준비가 아니었다면, 파티는 성공적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If it hadn't been for your help, we couldn't have succeeded in the experiment.

  당신의 도움이 아니었다면(없었다면), 우리의 실험은 성공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Source from PlayPhrase.me

 

I swear, if it hadn't been for that cop, this would have never happened.

  맹세컨데, 그 경찰만 아니었다면, 이런 일은 생기지 않았을 거예요.

 

 

오늘은 ~가 아니었다면 If it hadn't been for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표현이 궁금하시다면 ↓

 

2020/08/01 - [영어한문장] 아마 ~일 것이다 I dare say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아마 ~일 것이다 I dare say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아마 ~일 것이다 I dare say 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늘의 한문장은 I dare say 입니다. 해석은 아마 ~ 일 것이다입니다. Collins Dictionary에서의 정의를

strangerin.tistory.com

2020/07/25 - [영어한문장]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영어한문장]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영어한문장]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영어회화패턴 혼자 공부하기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영어한문장] 미안하지만 영어로 I am afraid 영어회화패턴 혼자 공부�

strangerin.tistory.com

2020/07/11 - [영어한문장] ~ 해본적 있나요? Have you ever ... ? 패턴 영어, 영어공부 혼자하기

 

[영어한문장] ~ 해본적 있나요? Have you ever ... ? 패턴 영어, 영어공부 혼자하기

[영어한문장] ~ 해본 적 있나요? Have you ever ... ? 패턴 영어, 영어공부 혼자 하기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영어한문장] ~ 해본 적 있나요? Have you ever...? 패턴..

strangerin.tistory.com

2020/06/16 - [영어한문장] #6 어떻게 감히 니가.. .!How dare you…! Don't you dare!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6 어떻게 감히 니가.. .!How dare you…! Don't you dare!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6 어떻게 감히 네가...! How dare you…! Don't you dare!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늘 배워볼 패턴은 "어떻게 감히 니가...!" 입니다. How dare you + 동사원..

strangerin.tistory.com

2020/06/15 - [영어한문장] #5 ~을 기대하고 있어요 I’m looking forward to…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5 ~을 기대하고 있어요 I’m looking forward to… 영어회화 패턴

[영어한문장] #5 ~을 기대하고 있어요 I’m looking forward to… 영어회화 패턴 "문장 하나와 예문으로 함께 영어 공부 하기"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영어 한문장 시간입니다. 오늘 배워 볼 표현은 "I'm lo

strangerin.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