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폼페이오 방한 취소 이유는?

+×÷= 2020. 10. 4.
반응형

폼페이오 방한 취소 이유는?

 

폼페이오 방한 취소

 

폼페이오 장관이 도쿄에서 예정되어있던 쿼드 외교 장관 회의 참석을 하며 한국과 몽골을 방문할 일정을 취소하였다고 합니다.

 

폼페이오 방한 취소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오는 7-8일 예정이었던 방한을 취소하고 일본만 방문 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예정 되어있는 쿼드 외교 장관 회의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현안에 초점을 맞춘 회의이며 이를 계기로 한국과 몽골을 이어서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이것이 취소가 된 것입니다.

폼페이오 방한 취소

 

청와대에 의하면 추석 연휴 동안 진행된 한미간 외교채널로 방한여부를 긴밀히 소통해왔고 이번 방한 취소에 대해 사전 양해를 구해왔음을 전했습니다.

 

폼페이오 방한 취소

 

폼페이오 장관은 10월에 아시아를 재방문할 것이라고 덧붙으나 아직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또한 11월 3일 미국 대선이 임박한 상황에서 실제로 10월 중 방한이 성사할지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폼페이오 장관의 방한이 미루어지게 된 점에 대해 아쉽게 생각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폼페이오 장관의 방한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폼페이오 방한 취소

 

도쿄에서 예정되어있던 쿼드 외교 장관 회의는 미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 외교장관들이 모이기로 하여 취소할 수 없었다는 것이 미국 국무부의 설명입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0월 4 - 6일 동안 일본 도쿄에서 회의를 마무리하고 미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며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행정부 공백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코로나 확진 판정

트럼프 코로나 확진 오늘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금요일 새벽 영부인과 트럼프 모두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현재까지의 통계를 보았을 때

strangerin.tistory.com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한일 관계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한일 관계 조 바이든 치매설 조 바이든 치매설 바이든, 트럼프 그리고 인지력 저하 2020년 캠페인 이슈가 된 인지력 테스트에 대한 논란이 한창입니다. 노령의 대선 �

strangerin.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