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교육

영어이디엄 오늘을 충실히 살라, 기회를 잡으라 영어로 "Seize the day"

+×÷= 2020.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아영 입니다.

오늘은 영어 숙어 이디엄 표현인 Seize the day 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키팅 선생님의 대사를 기억하시나요? 보면 기억나실 거예요.

 

Seize the day 해석 썸네일

"Carpe diem. Seize the day, boys. Make your lives extraordinary."

현재를 즐기라. 오늘 바로 지금을 충실히 살아라 얘들아. 너희들의 삶을 특별하게 만들어라.

 

소름이 돋았던 그 장면을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

 

 

 

Seize the day 는 많은 번역들이 말하듯 현재를 즐기라 라는 뜻도 맞지만 느낌으로 좀 더 가져간다면 오늘을 손으로 강하게 움켜쥐고 장악한 느낌을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위 사전에서 보듯이 누군가에게 기회를 잡으라고 조언을 해줄 때도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렇기 때문에 현재를 즐기라 라는 의미보다는 오늘을 움켜쥐고 장악하라 -> 오늘 지금 바로 이 순간을 충실히 살아라 로 해석 또는 느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when you are advising someone to do what they want straight away, and not to worry about the future" 

 

누군가에게 원하는 것을 실행에 바로 옮기고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라고 조언할 때 사용.

키팅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오늘을 즐겁게 살라고 말했다기보다는 지금 현재 주어진 이 순간을 충실히 살고 너희들의 삶을 특별히 만들어라 라고 말한 것이 더 가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Don't waste your life. Seize the day.

  삶을 낭비하지 마세요. 오늘을 충실히 살아가세요.

 

★"Seize the day every day because we just don’t know when will be our last day.”

   매일매일을 충실히 살아요 언제가 우리의 마지막 날일지 누구도 알지 못하니까요.

 

What did he used to say? Carpe diem. Seize the day.

그가 뭐라고 말했었다고 했죠? 현재를 즐겨라. 오늘에 충실하라.

Open the gates and seize the day.

문을 열고 기회를 잡으라.

 

 

우리 청소년들이 외계어를 만들고 신종 은어를 만들듯이 영어권 젊은이들도 이 아름다운 숙어로 다른 것을 창조했습니다.

 

Seize the Day -> S the D -> Suck the Dick 

 

공공장소에서도 자신들만의 은어로 눈치 보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게끔 만들었다고 하네요.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나으니 기억하시길.

 

오늘은 영어 숙어 이디엄 Seize the day 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표현이 궁금하시다면 ↓

 

2020/07/20 - [이방in English Study/숙어] - [영어이디엄] From scratch 완전히 처음부터를 영어로?

 

[영어이디엄] From scratch 완전히 처음부터를 영어로?

[영어이디엄] From scratch 완전히 처음부터를 영어로? 오늘 배워볼 숙어 이디엄은 From scratch입니다. 전 시간 Call it a day처럼 역시나 학교에서 배운 표현입니다. 사전적인 의미 먼저 살펴보겠습니�

strangerin.tistory.com

2020/07/19 - [이방in English Study/숙어] - [영어이디엄] 무언가를 중단할 때 Call it a day 영어회화

 

[영어이디엄] 무언가를 중단할 때 Call it a day 영어회화

[영어이디엄] 무언가를 중단할 때 Call it a day 영어회화 오늘은 영어 이디엄 Call it a day를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이 표현을 들었을 때는 학교에서였습니다. James라는 영국인 친구가 학교�

strangerin.tistory.com

2020/07/21 - [이방in English Study/숙어] - 영어숙어 대충하다 절차를 생략하다 영어로 Cut corners

 

영어숙어 대충하다 절차를 생략하다 영어로 Cut corners

영어숙어 대충하다 절차를 생략하다 영어로 Cut corners 오늘은 영어 숙어 이디엄 표현은 Cut corners 입니다. 정해진 순서나 원칙 등을 무시 or 생략하고 일을 쉽게(대충) 또는 비용절감을 할 때 사용��

strangerin.tistory.com

2020/07/01 - [이방in English Study/구동사] - [구동사] 무언가 고장 났을때, 울음이 터졌을때, 무언가를 분류 할때 영어로?Break down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구동사] 무언가 고장 났을때, 울음이 터졌을때, 무언가를 분류 할때 영어로?Break down 영어회화 혼

[구동사] 무언가 고장 났을 때, 울음이 터졌을 때, 무언가를 분해할 때 영어로? Break down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구동사] 차가 고장 났을 때, 울음이 터졌을 때, 무언가를 분해할 때 영어로?

strangerin.tistory.com

2020/07/02 - [이방in English Study/구동사] - [구동사] 잘 지내다, (일 등을) 잘 해내다 Get along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구동사] 잘 지내다, (일 등을) 잘 해내다 Get along 영어회화 혼자공부하기

[구동사] 잘 지내다, (일 등을) 잘 해내다 Get along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기 오늘 배워볼 구동사는 Get along입니다. "~와 잘 지내다"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되며 다른 의미로는 (일 등을) 잘 해내다 로��

strangerin.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