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타트체리효능을 제대로 알아보자

+×÷= 2020. 9. 20.
반응형

타트체리가 무엇인가요?

 

타트체리(Tart Cherry)는 일반체리와는 다르게 당도보다는 신맛이 강한 체리입니다.

그 때문에 Sour Cherry라고도 불려지는데요.

최근 타트체리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럼 타트체리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고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지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효능을 제대로 알아보자

타트체리효능

 

1.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타트체리 주스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8온스(240ml)는 119칼로리와 다음을 포함합니다.

탄수화물: 28그램
섬유질: 5그램
단백질: 2그램
지방: 1그램
비타민 A: RDI의 62%
비타민 C: RDI의 40%
망간: RDI의 14%
칼륨: RDI의 12%
구리: RDI의 12%
비타민K: RDI의 7%
타트체리 주스는 산화방지제와 다른 유익한 식물 화합물들 외에 소량의 비타민, 칼슘, 철, 마그네슘, 오메가-3 그리고 오메가-6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체리 품종에 비해 타트체리는 20배나 많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제 함량은 최대 5배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와 일반체리를 구별하는 쉬운 방법은 색깔입니다.

일반체리는 색이 더 어두운 경향이 있는 반면 타트체리는 수확된 후에도 밝은 붉은색을 유지합니다.
타트체리 주스 중 어떤 경우에는 많은 양의 첨가된 당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달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2. 근력을 증가시키고 근육통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은 경기 당일과 7일 동안 타트체리주스를 24온스(710ml)를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한 선수들은 경기 중과 경기 후에 세 배나 적은 근육 피로도를 경험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마라톤에 이르는 날과 직후에 16온스(480ml)의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한 선수들은 근육 손상, 통증, 염증을 덜 경험했습니다.

또한 회복 속도도 빨랐습니다.

 

타트체리효능을 알아보자


3. 수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타트체리 주스는 불면증을 치료하고 잠을 자는 시간을 증가시키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자연적으로 졸음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타트체리에는 많은 양의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신체가 멜라토닌을 만들고 그 효과를 연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두 가지 화합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보충하면 멜라토닌의 수치가 증가하며 수면의 질과 지속시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효능을 알아보자


4. 관절염과 통풍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는 관절통이나 염증등 관절염 증상을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타트체리주스는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인 골관절염에 걸린 여성들에게서 특정 혈흔의 염증을 감소시켰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8온스(240ml)의 타르트 체리 주스를 2병씩 마신 환자들의 경우 6주 이후 통증과 뻣뻣함이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마시는 것은 요산의 혈중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요산은 너무 높은 농도로 존재할 때 통풍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 물질입니다.
그러나 타르트 체리 주스의 항염증 효과는 관절염과 통풍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만 그 효과는 미미해 보이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뇌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은 부분적으로 산화적 스트레스에 의해 야기된다고 여겨집니다.
타트체리와 그 주스는 많은 양의 산화 방지제와 뇌 세포에 보호 효과를 줄 수 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타트체리주스를 매일 16온스(480ml)씩 섭취하면 건강한 노인들의 항산화 방어력이 향상됩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경증 치매를 앓고 있는 노인들에게 타르트 체리 주스 6.5온스(200ml)를 12주 동안 섭취하게 해 보았습니다.
타트체리 주스 그룹의 성인은 언어 유창성과 단기 및 장기 기억력의 향상을 경험했지만 그렇지 않은 그룹의 성인은 아무런 개선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6. 면역체계를 강화.

타트체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많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특히 연구원들은 타트체리의 효능 중 높은 항산화 성분이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

 

타트체리는 대부분의 어른들이 음식으로 먹거나 약으로 사용했을 때 단기간에는 안전합니다.

그렇지만 타트체리 제품을 먹고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트체리 줄기가 안전한지 부작용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정보는 아직 부족하다고 합니다.

특별한 주의사항 및 경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 : 타트체리는 임산부나 모유를 수유하는 여성들이 정상적인 음식의 양으로 먹을 때 안전할 한 편입니다. 다른 방식에 대한 안정성 보고는 아직까지 불충분하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식품으로의 섭취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